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목 이물감, 편도염 현실성 의심해야 ~처럼
    카테고리 없음 2020. 2. 6. 06:09

    목의 이물감, 편도염의 가능성을 의심해야 편도염, 어떤 증상이 나타날까.


    >


    안녕하세요 이비인후과입니다.요즘 더위의 기온은 지나치게 냉방기를 사용하도록 해 때 아닌 감기에 걸립니다.특히 실내 공기가 건조하기 때문에 호흡기 점막도 건조하고 바닥에서 목이 바싹 말라 이물감이 생길 수 있습니다.이런 증상에서 감기라고 생각되지만, 편도염 등의 다른 원인이 1개 있기 때문에 증상이 지속되면 병원에서 치료를 받을 필요가 있습니다.또한 편도염은 염증이 반복적으로 발생하면 만성화될 우려가 있기 때문에 적절한 시기에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


    편도염, 어떤 증상을 보일까?편도염의 원인과 증세=편도염은 목이 쓰리거나 열이 나는 등의 초기 감기 증상을 보이기 때문에 감기로 오해할 수 있습니다.그러나 오한이 자신의 침을 삼키거나 맛있는 음식을 먹을 때 목에 통증이 심하거나 두통, 피로감, 관절통 등의 신체 전반에 증상이 나타나면 편도염일 가능성이 높습니다.다만 청소년기와 젊은 성인에 자신이 있습니다.편도염은 바이러스와 세균에 의해 발생하지만, 감기 합병증으로 쉽게 발발할 수 있습니다.일반적으로 4~6일로 증세가 호전니다.


    >


    편도염, 어떤 증상을 보일까?편도염 치료가 필요한 이유 급성 편도염에서는 충분한 수면과 휴식을 취하여 즉시 과인할 수 있으며 항생제, 소염제 등을 함께 복용해야 합니다.하지만 단순한 목감기로 잘못 알고 제대로 치료를 하지 않으면 편도 주변에 염증이 확산되어 림프절까지 번져 호흡 곤란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다른 장기의 염증이 확산되면 패혈증을 유발하면서 염증이 나지 않을 경우 1년에 몇번씩 재발하기 때문, 편도 결석이 잘 나타날 수 있습니다.이 경우 수술이 필요할 수도 있기 때문에 편도염 증상이 너무 심하면 병원에서 치료를 받도록 합니다.


    >


    편도염, 어떤 증상을 보일까.편도염 예방과 관리=편도염은 일반적으로 쉽게 낫지만 증상이나 관리로 인해 반복적으로 고통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진료를 잘 받고 평소 예방하는 습관을 기르는 것이 좋습니다.감기와 마찬가지로 바이러스와 세균이 원인이므로 감염을 막기 위해 손 씻기와 치약 등으로 청결하게 관리하고 물을 충분히 마셔 실내 환기와 청소를 부지런히 하고 습도를 조절하는 것도 중요하다.아기스크림 등 찬 음식을 먹으면 편도염에 좋다는 내용이 있는데, 이는 잠시 편도의 열을 오진시켜 통증을 완화하는 역할을 할 뿐입니다.


    >


    >


    이지 숨, 이비인후과는 다양한 첨단 시설을 통해서 자세히 검사를 받을 수 있다, 이비인후과 전문가 두 사람이 직접 진료하고 있어 확실하고 안전한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