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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운전할 때때로에 이젠 뭘 볼께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31. 18: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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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리 봉잉라따라 교통 사고 피해자 수는 최초의 00만 여명. 약 20초마다 교통 사고 피해자가 발생합니다는 의미 이프니다니다. 교통사고의 주된 원인은 대부분 운전 미숙이 본인의 음주 운전, 그리고 졸음 운전입니다. 운전자의 과실로 처음 훑어본 본인은 교통사고를 주는 가장 큰 비결은 없을까요? 자율주행자동차는 인간을 운전에서 해방시킬 뿐만 아니라 운전자의 과실로 첫 번째로 교통사고를 줄이는 대안으로 제시되고 있습니다.운전자 없는 자동차를 상용화하라고 우리에게 검색엔진 회사로 알려진 구글과 자동차의 만본인이라는 처음에는 그냥 어색하게 느껴졌습니다. 그러나 20최초 0년부터 서서히 기술을 개발한 구글은 자율 주행 차를 개발한 프런티어가 되었습니다. 구글 chauffeur라는 자율주행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자율주행 자동차를 만들었습니다. 구글의 주행 자동차의 지붕에 있는 레이더 레이저는 64개의 레이저 빔을 발사하고 초당의 첫 00만번 이상의 모든 방향의 주변을 스캔해서 그것을 바탕으로 지도를 만듭니다. 이 자동차들은 미국 전역에서 시험 주행을 하고 있으며, 자율주행은 감시되고 있다 개입하는 경우의 수를 조금씩 줄여보곤 합니다. 현재 구글의 자율주행차는 다른 운전자의 실수로 낸 단 한 번의 교통사고 기록만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사람이 운전할 때보다 훨씬 오전은 수치입니다. 자율 주행 자동차는 2004년부터 미국 국방 고등 연구 쟈크쵸은국(DARPA)에서 개최한 '그랜드 챌린지(Grand Challenge)'을 통해서 개념과 기본 기술이 확립되었습니다. 자율주행 자동차경진대회인 '그랜드 챌린지'에는 세계 유수의 대학뿐만 아니라 구글과 완성차 시장을 주도하는 폭스바겐, 볼보 등이 참가해 물체를 인식하는 라이입니다(LiDAR)도 이 경시대회를 통해 소개됐습니다. 콘테스트 다음의 이 기업들에는, 최초의 기업이 자율 주행 자동차 연구 부서가 신설된 것입니다.과 위성위치확인시스템(GPS), 카메라 등을 이용한 자율주행차 개발이 본격적으로 시작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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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 주행 자동차는 당 1번 진화하고 현재 우리가 아는 완성 차 업체 볼보, 벤츠, 아우디, BMW, 닛산뿐만 아니라 한국 기업의 현대, 기아 등 대부분의 회사들은 자율 주행 자동차와 그것을 운용하는 시스템에 대한 조사 개발을 진행 중입니다. 더 선두 그룹의 경우 완전 자율 주행 자동차의 실현을 2020년의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완성차 메이커는 ICT(Information Communications Tech) 회사와 활발하게 제휴하거나 조사원을 스카웃 하거나 하고 있습니다. 그래픽 처리 장치(GPU)전문 기업인 아메 리카 앤디 비아와 아우디가 손을 맞잡는 등 ICT와 자율 주행 자동차, 조사 분야의 협력은 광범위하게 1어 나서고 있습니다... 이유가 뭘까요? 자율주행자동차는 완성차 자체의 개발 부분보다 ICT 관련 기술개발이 더 많은 비중을 차지하기 때문입니다. 자율 주행 자동차는 크게 GPS, 3D카메라, 라임니다(LiDAR) 같은 장비로 자율 주행 기술을 구현합니다. 우리에게 익숙한 GPS는 위성과 교신을 통해 내 차와 주변 차량의 위치를 정확하게 파악합니다. 자동차에 걸린 3D카메라는 1반의 카메라와 달리 2가지 관점을 이용하고 물건의 위치를 입체적으로 촬영했으며 정확도를 높입니다. 마지막으로 레이저 장비 1종인 라임니다(LiDAR)은 레이저를 쏘고 사물과 충돌한 뒤 반사하는 속도를 계산하고 주변의 사물과의 거리를 측정합니다. 특히 이 라임은 자율주행 자동차의 핵심 요소입니다. 교통문제가 주로 생기는 밤 시간에는 흰색 차선을 인식하는 카메라가 무용지물이 돼 자율주행이 불가능합니다. 얼마 전, 포드는 1석에 헤드 라이트 없이 라임니다만 자율 주행에 성공했다고 발표했습니다. 학계와 산업계는 최근의 기술 발전 속도를 고려하는 것이라면 2020년의 목표 달성에 대해서 현실성이 있다고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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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윤리를 느끼지 못하는 자율주행자동차의 기술적 문제보다 더 중요한 것은 도로 위에서 하나, 본인은 다양한 상황에 대한 윤리적 기준을 사람이 제시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이건 그렇게 간단한 문제가 아니네요. 영국의 철학자 필리파 풋이 말한 트롤리의 딜레마라는 이론이 있습니다. 브레이크가 마을의 저는 전철이 질주합니다. 직진 선로에 인부 5명이 있고 옆으로 빠진 인가는 선로에는 다른 인부 1명이 서고 있습니다. 보통, 내버려두면 5명이 사망하면서 선로 전환기를 조작하고 전차를 가로 줄로로 보내면 한명이 사망합니다. 과연어느쪽을선택해야도덕적으로올바른가요? 그가 산 1967년부터 우리가 살고 있는 2018년에 이 상황을 옮기고 봅시다. 예를 들어 시속 80km에서 도로를 달리던 자율 주행 차가 위험을 피하려고 방향을 바꿔야 하지만 오른쪽 보도에 길을 지봉잉 있는 사람이 왼쪽으로 교통을 통제하던 경찰이 있으면 이 자율 주행 자동차는 어떤 선택을 해야 할까요. 자율주행차는 스스로 윤리적인 판단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자율주행 자동차 프로그램에는 이런 경우의 대처방법을 지시해야 합니다. 어려운 문제입니다. 게다가 이 모든 것을 살리기 위해서 자동차가 알면서도 교통사고를 내고 탑승자를 죽인다면 자율주행자동차는 자살주행자동차라는 오명을 쓰게 될 것입니다. 또사고생성시민사상형사상책입니다를어떤사람에게물어야하는지?등복잡한법률적문제도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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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업계는 자율주행차를 단순히 운전자의 스트레스를 줄이는 기계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자율주행자동차를 비롯해 전자기기들을 연결해 미래 IoT(사물인터넷) 시장을 선점하려는 자율주행자동차 개발사들의 야심이 담겨 있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인문학적이고 철학적인 의문들이 논의되고 해결되어야 자율주행차는 인간에게 유익한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다음 콘텐츠는 무 네미 첫 36호의 'What is New?'를 활용하 슴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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